좋은지방, 나쁜지방, 이상한 지방



좋은영양소와 나쁜 영양소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가장 이상적인 비율은 1대1이다. 현미와 푸른잎 채소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 6가 이상적인 비율로 들어있다.

반면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는 오메가 3보다 오메가 6가 30~60배 이상 압도적으로 많다. 이때문에 동물성 식품을 주로 먹을 경우

뇌 와눈, 심장은 뻣뻣해지며, 페니스는 볼품없이 쪼그라든다. 

가장 좋은 지방인 오메가 3는 푸른잎 채소와 견과류, 식물의 뿌리와 해조류등 진짜 탄수화물에 안에 꼭꼭 숨어있다.


이상한 영양소
알려진것과 달리 생선에는 오메가 3보다 오메가 6가 훨씬 많이 들어있다. 게다가 등푸른 생선에 포함된 지방은
대부분 콜레스테롤이다. 더욱 심각한것은 생선에 들어있는 중금속의 양이 지구상의 음식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생선의 오메가3를 섭취하기 위하여 중금속과 발암물질을 감수할 필요가 있을까?


더 이상한 영양소
마가린과 쇼트닝 등 트랜스 지방의 위해성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다. 하지만 이보다 더 이상한 지방이 있다. 바로 고열 압착된 정제지방이다.
올리브유, 포도씨유, 참기름, 식용유 모두 정제지방이다. 이러한 기름들은 정제과정에서 열로인한 지방변성을 겪는다. 이런 정제된 기름에는 우리 복부를 두둑하게 만드는 텅 빈 칼로리만 잔뜩 남아있다. 

올리브유가 좋은게 아니라 올리브가 좋은 것이다. 정제지방은 상온에서 빠르게 산화되어 트랜스지방화된다. 

오메가3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식품은 아마씨이고 그다음이 유채씨이다. 굳이 정제기름이 필요하다면 올리브 유 대신
아마씨유나 유채씨로 만든 카놀라유를 권장한다. 


간단한 구별법!
고기, 계란, 우유의 지방은 비누로나 만들어 사용해라.

수은이 들어있는 등푸른 생선은 바다로 돌려보내라 바코드가 찍힌 정제 기름 역시 가공식품일 뿐이다.

정말로 좋은기름은 푸른잎 채소와 견과류에 꼭꼭숨어있다. 


내장지방은 암세포의 식량이다
식욕과 성욕을 조절하는 렙틴과 테스토스테론 모두 복부에서 조절한다. 복부는 거대한 내분비시스템이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스위치가 켜지거나 꺼지게된다. 

고기,생선, 계란, 우유에는 섬유질이나 비타민, 미네랄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그 대신 중성지방과 단백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동물성 영양소는 비만 스위치를 켜고, 그결과 복부 주머니에 내장지방을 쌓는다. 일단 비만 스위치가 켜지면, 칼로리 제한이나
운동만으로 무한대로 늘어나는 주머니를 통제하기란 불가능하다.

비만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음식.

아침은 세종류 이상의 과일

점심과 저녁은 혈당지수가 낮은 현미밥에 뿌리째먹는 채소와 해조류 콩으로 바꾸었다. 
->효과는 있었다. D라인에서 I라인으로 바꿀 수 있었다.

비만 스위치가 켜지는 원인은 무엇일까?
고기, 생선, 계란, 우유와 같은 동물성 음식이나 빵, 파스타, 쌀밥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LDL 의 산화가 시작된다. 
->코르티솔 증가->인슐린 증가 
결국 내장지방으로 축적됨.

내장지방과 암은 출신 성분이 똑같다. 만일 여러분의 배가 올챙이 같다면 복부에 염증이 있는 것이고, 장기 어딘가에서 암이 생기고 있다는 증거이다. 


그렇다면 내장지방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것인가?
현미를 주식으로하고, 푸른잎 채소와 과일을 껍질째먹고 우엉이나 연근같은 뿌리식품과 양파, 마늘 및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라.
그러면 승부는 끝난다.  이것이 다이어트의 전부다.


먹을수록 독이되는 단백질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물성 단백질은 먹지마라.

과일, 채소, 씨앗에 식물성 단백질을 먹어라.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의 단백질 함량은 닭가슴살의 두배가 넘고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1000배 이상 높다.
동물성 식품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이론은 식품산업이 만들어 낸 허구이다.


유산균 요구르트에는 효소가 없다
음식을 소화할 때뿐만 아니라 움직이거나 쉬고 있을 때에도 우리몸은 효소를 사용한다. 잠을 자거나 생각을 할때도 필요하다.
글을 읽을때에도 필요하다.  효소는 은행 잔고와도 같다. 평생을 아껴서 저축해 두어야 중년이후가 편해진다.

효소에는 동물성 식품에는 효소가 전혀없고 푸른잎 채소와 과일에는 효소가 듬뿍 들어있다. 따라서 육식을 많이하면
소화효소가 부족해진다. 중년들어 대부분 소화력이 감퇴되는 이유이다. 효소부족으로 분해작용이 느려지면 동물성 음식의
부패된 단백질이 증가한다. 단백질 분해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암모니아와 요산은 혈액을 산성화 시키고 오염시킨다. 

효소에는 대사효소, 소화효소, 음식효소과 그것이다.

효소가 부족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고기, 생선,계란, 우유이다. 동물성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막대한 양의 효소가
소모된다. 동물성 음식에는 효소가 전혀들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고기는 애초부터 인체 내에서 완전 소화가 불가능 한 것이다. 

40대 이후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는 것은 썩은 짐승의 단백질이라고 주저 없이 말할 수 있다. 
장도 같이 썩어가기 떄문이다. 이토록 동물성 음식을 반대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심장질환과 같은 성인병으로 죽기 때문이다.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는 효소제품이나, 요구르트 따위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효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과 뿌리식품, 녹황색채소가 답이다. 여기에는 효소의 원료인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다.

효소 증가 식단
아침은 효소가 풍부한 껍질째 먹는 과일과 녹황색 채소로 식단을준비하라.

보조효소 증가식단
점심에는 현미와 견과류를 준비하라.

식물성 섬유효소 증가식단
도정하지 않은 곡식과 녹황색 채소를 준비한다. 



뱃살의 주범 => 장내 유해균
복부 비만? 닭가슴살, 참치 통조림? 노노
대신 양배추, 브로콜리, 시금치 채소와 과일로 배를 채워라. 

장내 유해균을 없애야 뱃살이 사라진다.  장내 세균을 유익균으로 바꾸어야 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은 장내 유익균이 가장좋아하는 먹잇감이다. 
청국장이나 낫토에 들어있는 다양한 미생물도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킨다.
반면 고기, 생선, 계란, 우유와 같은 동물성 식품은 유해균이 가장 좋아하는 먹잇감이다. 

채소나 과일을 먹어라. 껍질째 먹어라. 


비타민 C 알약에는 비타민 C가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파는 비타민 C는 합성 약품이다. 특히 많은비중을 차지하는 아스코르브산은 단지 비타민 C복합체에서
항산화 기능을 맡는다. 내용물을 보호하는 배낭 역할만 한다. 
여러가지 미량 원소와 효소 , 플라보노이드 등이 합쳐져 몸에 이로운 생물학적 변화를 일으키는 생명활동이 비타민 C이다. 

근데 아스코르브산은 비타민 C가 아니다. 아스코르브산이 비타민C로서의 기능을 가지려면 구성요소들과 함께 다른 조건들도 필요하다. 비타민
C는 안정된 이성질체와 음이온 형태로 주변의 구성요소와 함께 있어야 인체에서 활동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오직 자연 식품 안에서 식물성 섬유 영양소와 함께 있을 때 비타민C 작용이 나타난다는 뜻이다.

그냥 당근과 시금치를 많이먹어라.


콜레스테롤 강하제
결론은 먹지말라.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고 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해결법은 간단하다. 먼저 동물성 식품 섭취를 줄여라. 고기, 생선, 계란, 우유는 중성지방이 많아
LDL을 산화시켜 VLDL 을 증가시킨다. 밀가루 음식과 쌀밥, 설탕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역시 중성지방으로 전환된다. 

또 하루에 30분이상 운동하고(인터벌 트레이닝)하고 껍질째 먹는 과일과 뿌리째 먹는 채소, 십자화과 채소(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및 해조루(녹조류) 를 합하여 하루 350 그램 정도를 먹어라. 하루 30그램 정도의 아마씨 가루와 양파 한개, 마늘 여섯 쪽은 기본 식단이다.

치료의 핵심은 식물성 섬유영양소로 LDL 패키지의 산화를 방지하여 VLDL을 낮추는 것이며, 이것으로 더 이상의 약은 필요 없다.


오메가3의 오해
오메가3는 필수지방이다. 오메가3는 뇌, 혈관, 심장, 생식기, 관절, 근육에 모두 중요하다. 오메가3는 1초에 100만번 진동할 정도로 빠르게 움직인다.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눈이나 뇌세포, 심장, 생식기 에는 모두 오메가3가 많이 분포되어 있다.

견과류에 풍부한 오메가3는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다.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진단을 받았다면 오메가3를 먹어라.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내려간다.

허리나 무릎이 아파도 먹어라. 또한 오메가3는 복부를 날씬하게 만든다. 

오메가 3를 만드는 것은 오직 식물뿐.오직 식물에만 있다. 

근데 오메가 6가 과도하면 문제가 생긴다. 시력 저하, 심장병, 발기부전등이 쉽게 찾아온다. 
식용유,콩기름, 옥수수기름, 버터, 마가린 에는 오메가 6가 30배 이상 많이 들어있다. 고기, 계란, 우유와 같은 동물성 식품에도 오메가6가 수십배 이상 압도적으로 많다. 원인은 사료 때문이다.

그렇다면 오메가3는 어디에 있을까? 올리브유에도 없고 등푸른생선에도 없다. 오히려 콜레스테롤만 있다...

굳이 생선을 먹으려면 작은어종인 꽁치나 정어리, 멸치와 같은 작은 생선이 좋다. 중금속으로부터 훨씬 안전하다.
또한 자연산 연어는 통조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수은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알래스카산 연어는 대부분 통조림으로 판매된다. 

오메가3는 광합성을 하는 모든 초록잎 식물과 녹조류에서 최고로 많이 발견된다. 엽록소가 빛을 에너지로 바꾸어 당을 만들때 필요한 영양소가 오메가3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메가3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선보다는 초록잎 채소나 과일 껍질, 해조류를 먹는것이 훨씬 유리하다. 



약상을 엎어라
약먹지마라. 와인먹지마라. 술로작용한다. 비타민제도 먹지마라.

비타민A
골절 위험성이 두배로높아진다. 
눈에 대한 대응책은 간단하다. 당근, 풋고추, 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를 먹어라.

비타민B
피부발진과 호흡곤란이 난다.
식품형태로 먹어라. 현미와 잡곡에느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칼슘
칼슘은 멸치나 뱅어포, 잔새우에도 매우 풍부하며 시금치나 당근, 무청과 같은 녹황색채소와 해조류에도 풍부하다

비타민D
굴, 새우, 견과류에 풍부하며 하루 15분만 햇볓을 쬐어도 자동적으로 체내에서 만들어진다

비타민E
젊어지는 비타민E는 현미에 풍부하며 아몬드, 호두, 잣등의 견과류에 많이들어있따.

철분제
현미, 시금치, 당근, 무청

오메가3 캡슐
푸른잎 채소, 호두, 잣, 아몬드 같은 식물성 식품

글루코사민
새우, 멸치

.




생명을 구하는 브레이크 역할을 하는 부교감 신경
교감신경은 가속페달, 부교감신경은 브레이크.
침, 효소, 수면호르몬, 정액등의 분비기능.
성욕을 증가시킴. 혈관은 부교감 신경의 도움으로 확장된다.

알러지, 아토피, 원혀탈모, 암 등은 교감신경이 초래한 결과이다. 이럴떄는 브레이크 기능을 가진 부교감 신경이 필요하다.
부교감신경은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평화와 행복감을 가져다 준다.

부교감신경은 암으로부터 자유로워지도록도 해준다.

부교감 신경 기능을 높이는 방법

 

1 기도와 명상을 생활하 한다. (명상은 복잡한 정신노동이 아니다. 단순한 취미활동도 명상의 효과가 있다)

2잠을 충분히 잔다.

3 운동한 다음 날은 반드시 휴식을 취한다. 

4 목욕은 부교감신경을 증진시킨다

5남녀모두 섹스를 생활하 한다.

6 호흡만 잘해도 자율신경이 조절된다.

7 입을 자극하라.

8 발바닥을 자극하라. 많이 걸어라. 매일 걸으면 성욕과 정력이 증가한다

9 부교감 신경을 항진시키는 음식을 먹어라. 현미, 채소, 과일, 느리게 걷고, 천천히 호흡하고, 잠을 많이자고 채식으로 바꿔라.




우울증과 장의 관계
뇌의 주인은 장이다. 서로 연결되어있다. 그래서 장이 좋아야 머리도 맑고 우울증이 안걸린다.

하루 두번 장을 비우는 자연식 식단
- 채소와 과일을 하루 350그램씩 섭취
- 현미90퍼센트 + 조5퍼센트 + 수수5퍼센트를 조합해 리소토(덜 익힌밥)를 해먹는다
- 매식사마다 곤약50그램과 물에 불린 다시마50그램을 먹는다
- 아침에 일어나서 아메리카노(매우 연한 원두커피) 한잔 마시고, 이후 저녁 일곱시까지 두 시간에 한번 꼴로 물을 한잔 마신다
-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를 아침 저녁으로 1회씩 복용한다.

우울증이 생기면 신경과에 갈 것이 아니라 장을 튼튼하게 하여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키는 것이 우울증 치료의 첫단계이다.


장독소 원흉인 숙변은 육식을 많이한다면 많이 생긴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와 같은 부패균의 먹이를 계속 먹는다면 아무리 요구르트를 많이 먹어 봤자 소용이 없다.

부패균이 좋아하는 동물성 음식을 먹을것인가 유익균이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먹을것인가 결정하면된다.


+ Recent posts